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알면 도움되고 모르면 손해인 금연시간표

by ⬆➡⬇☢☣ 2022. 3. 11.

지금 금연 중이신가요? 금연 중이시거나 금연을 시작하시려는 분들에게 드리는 포스트입니다.
금연은 길고 긴 싸움이죠. 앞으로 더 가야 길이 멉니다. 금연 후 신체 반응으로 내 몸이 건강해지고 있다는 시간표를
여러분에게 알려드림으로써 조금 더 금연에 다가갈 수 있도록 돕고 싶습니다.

금연 시간표

20분 후 - 혈압을 높이고 심장 박동수를 올리는 담배는 20분을 피우지 않으면 심박수가 떨어집니다
8시간 ~ 12시간 후 - 심박수와 숨 가쁨을 유발하는 일산화탄소 수치가 떨어집니다. 떨어지는 만큼 산소량이 증가하죠. 점점 혈액이 깨끗해지는 순간입니다.
48시간 후 - 잃어버렸던 후각과 미각이 좋아집니다. 손상된 신경 끝이 다시 자라기 시작하면서 다양한 맛과 후각을 느낄 수 있게 됩니다. 같은걸 먹어도 더욱 맛있죠
2주 ~ 3개월 후 - 혈액순환 개선과 혈압 심박수가 낮아지고 산소 수치와 폐기능이 다시 살아나면서 심장마비의 위험이 낮아집니다.
9개월 후 - 숨 가쁨 현상과 기침이 덜해집니다. 전체적으로 컨디션이 상승됩니다.
1년 후 - 심장병 위험이 반으로 줄어들어요. 흡연으로 잃었던 심장 건강을 되찾고 있습니다.
5년 후 - 흡연습관, 피웠던 기간 등 전반적인 건강 상태에 따라 뇌졸중 발병 위험이 극도로 줄어듭니다.
10년 후 - 비흡연자와 폐암 걸릴 위험이 동일해진다.
15년 후 - 비흡연자와 심장병에 걸릴 위험이 동일해진다. 콜레스테롤이 떨어지고 혈압도 낮아질 것입니다.

금연에 긍정적인 효과

금연에 대한 긍정적인 효과들을 눈으로 직접 확인하고 조금씩 기간을 늘려가면서
비흡연자와 같은 몸으로 돌아가서 건강한 삶을 영위하시기를 바랍니다.
모두에게 금연을 이길 수 있는 강인한 정신과 용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