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22년 금연하는 법 7가지를 소개합니다!

by ⬆➡⬇☢☣ 2021. 12. 25.

흡연자들에게 금연은 매년, 항상 도전하는 주제입니다. 금연을 도전하시는 흡연자들을 응원합니다.
사실 흡연이 아니더라도 기존의 해왔던 습관을 바꾸는 것은 상당히 어려운 일입니다.
거기다가 중독성이 강한 담배를 끊는다는 것은 더욱더 힘든 일이겠죠
당신이 왜 금연을 결심했는지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보시기를 바라며 당신을 응원합니다.
금연을 도전하시는 분들을 위해 7가지 금연을 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금연하는 방법 7가지

① 주변에 알린다. 되도록 많은 이들에게 나의 금연 사실을 알려 의지가 약해지지 않게 한다.
② 금연에 대한 구체적인 목표를 설정한다. 최대한 이행하기 쉬운 짧은 목표를 조금씩 채워간다.
③ 아주 간단한 운동이라도 시작한다. 운동을 통해 뇌의 수용체 기능이 변화하여 금단현상에 도움이 된다고 한다.
④ 되도록 많은 물을 마신다. 많은 수분 섭취를 통해 니코틴을 몸 밖으로 배출시킨다.
⑤ 금연보조제를 통한 도움을 얻는 것도 좋다. 금연 패치, 금연 껌 등 금연 보조제를 통해 금단현상을 줄인다.
⑥ 최대한 술자리는 피한다. 술과 담배는 바늘과 실 같은 존재입니다. 최대한 술자리를 피하여 흡연 욕구를 줄입니다.
⑦ 전문가에게 도움을 청한다.

금연에 대한 그래프
금연 그래프

순간적으로 찾아오는 흡연욕구를 줄이는 7가지 방법

① 심호흡을 한다.
② 물을 천천히 마신다.
③ 껌 등을 씹는다.
④ 목 운동 등 스트레칭을 가볍게 실시한다.
⑤ 산책을 한다.

⑥ 자주 듣던 음악을 듣는다.
⑦ 금연을 시작하게 된 이유를 적어본다.

구름이 많은 하늘
구름이 많은 하늘

금연 실패를 두려워하지 마라

금연한 사람들은 독하다는 말 많이 들어보셨을 것이다. 그만큼 어렵고 지난한 일이겠다.
도전하는 것만으로도 박수받아야 할 일이라고 나는 생각한다.
칠전팔기의 정신으로 실패하더라도 주저앉지 말고 계속 도전을 하시기 바랍니다.
스트레스가 찾아와 또 흡연을 하게 되더라도 포기하지 맙시다.
내 사랑하는 가족을 위해서, 내 건강한 몸을 위해 또 도전하세요 당신의 금연을 응원합니다!